본문 바로가기
캠핑카/모터홈

코코넛4 캠핑카 가격 내부 구성 정보 - 지바 캠핑카

by 힐캠 2021. 1. 2.
반응형

르노마스터 캠핑카 지바 코코넛4 캠핑카

안녕하세요. 캠핑과 여행, 맛있고 이쁜 것을 좋아하는 힐캠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것은 캠핑카입니다.

요즘 코로나로 인해 차박, 캠핑, 캠핑 트레일러, 카라반의 수요와 인기가 증가했습니다.

캠핑카는 크케 모터홈, 카라반, 폴딩 트레일러로 분류됩니다.

모터홈 차와 캠핑카의 조합으로 차와 공간을 하나로 합친 형태이고, 

카라반 집과 같은 공간을 트레일러 형태로 견인하는 형태입니다.

그리고 폴딩 트레일러 카라반처럼 견인하지만 공간이 고정되어 있는 형태가 아닌 접혀 있는 형태로 보다 납작하고, 가벼운 형태로 트레일러가 폴딩 및 확장되어 캠핑 공간으로 변하는 형태를 말합니다.

 

오늘은 르노마스터의 캠핑카 버전, 지바캠핑카에서 베이스 차량을 개발, 생산하는 캠핑카, 모터홈 코코넛4입니다.

지바 코코넛4 캠핑카의 모습을 살펴보면 전체적인 모습은 르노마스터 밴의 형태를 유지하고 실내 구성을 차박형 모터홈에 맞게 구성한 알찬 구성입니다.

코코넛4 캠핑카 4인 승차하여 이동 가능하고, 취침 또한 4인 가능합니다.

 

약 5.5미터 르노마스터 밴의 외관을 유지해 외관상의 절단이나 큰 공사가 없어서 좋고, 운전하기에도 기존과 큰 어려움이 없습니다.

외관 디자인

지바 코코넛4 캠핑카의 외관 디자인을 살펴보면 부분부분 캠핑카의 요소를 제외하고 르노마스터 차량의 외관을 유지해 스텔스 캠핑카입니다.

 

전면부 르노마스터임을 알 수 있습니다.

기존 베이스 차량의 디자인을 그대로 살려 실내 구성을 실속 있게 개조한 모터홈입니다.

 

측면부를 살펴보면 르노마스터 밴의 이미지를 갖고 있으며, 긴 차체가 넓고 안락한 실내 공간 느낄 수 있습니다.

슬라이딩 도어를 그대로 채택하고, 도어에 창을 삽입해 주방 쪽에 창이 있습니다.

그리고 후면 측면은 테이블 공간 및 침실 공간을 개방감과 채광을 위해 넓게 창이 들어갑니다.

운전석 쪽 측면에 청수 주입구, 220V 한전 전기 인입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조수석 쪽 측면은 어닝, 어닝 등, 출입구가 있습니다.

 

후면부를 보면 정말 차박에 최적화된 캠핑카임을 알 수 있습니다.

르노마스터 벤의 후면을 살려 양문 오픈형의 트렁크 공간을 침대 밑의 공간은 대형 수납함으로 수납함 문은 테이블 및 선반을 구성합니다.

또한 양쪽 문에 창을 삽입해 거실 및 침실의 개방감과 채광을 강조합니다.

실내 디자인 및 구성

르노마스터 기반  코코넛4 캠핑카의 실내 디자인살펴보면 제한된 공간임에도 주방, 샤워실, 거실, 침실 등 편의 구성을 채워 부족함이 없는 공간 활용을 보입니다.

 

지바 코코넛4 캠핑카의 내부로 진입하면 눈앞에 싱크대, 샤워실과 공유하는 수전, 샤워실 그리고 뒤쪽으로 침실 공간으로 구성된 지바 캠핑카 특징의 화이트 색상의 인테리어가 돋보입니다.

 

출입구 싱크대 한쪽 면에 폴딩 된 테이블을 펼쳐 야외 테이블을 만들고, 테이블 쪽 벽 안에 수납공간(신발장)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출입문 바로 앞 싱크대는 넓게 구성되어 조리하기 용이하고, 아래에는 수납함과 냉장고구성되어 있습니다.

 

수전은 접이식 개수대 싱크볼을 구성하며 샤워실과 공유하여 사용합니다.

그리고 싱크대 상부에는 32인치 TV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화장실은 이동식 변기, 그리고 샤워할 수 있는 부족하지 않은 공간과 거울, 창자리해 화장실 및 샤워실 역할을 충분히 합니다.

싱크대와 연결된 공간은 접이식 문으로 완전히 외부와 차단 가능합니다.

싱크대 뒤쪽에는 소파와 침실 공간이 있으며, 소파 공간 아래에는 전자레인지, 무시동 히터, 콘센트 등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소파 옆에 수납함이 있고, 수납함에서 간이 테이블을 꺼내 위 사진과 같이 공간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소파는 전동식으로 위로 올려 침실을 넓게 완성합니다.

침실 공간은 3인이 충분히 넓게 사용할 수 있는 구성이고, 조수석 쪽 상부에 메인 컨트롤러가 설치되어 실내를 조작할 수 있고, 반대편으로

수납장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르노마스터 기반 지바 캠핑카 코코넛4 캠핑카의 판매 가격은 4950만 원입니다.

 

전국 캠핑장의 정보와 캠핑카에 대한 정보다음 카테고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캠핑' 카테고리의 글 목록

전국 캠핑, 글램핑, 호텔, 여행, 맛집 리뷰

yj-date.tistory.com

 

'자동자 소식/캠핑카' 카테고리의 글 목록

자동차 신차 소식 및 자동차 뉴스를 다룹니다. 초소형 전기차를 비롯해 전기차, 전기차 보조금, 내연기관 자동차, 애플 등 신기한 전자제품, 전자기기에 대해 정보를 제공합니다.

yj-forever.tistory.com

 

'캠핑카' 카테고리의 글 목록

전국 캠핑, 글램핑, 호텔, 여행, 맛집 리뷰

yj-date.tistory.com

지바 캠핑카 코코넛4의 제원 및 성능과 옵션 적용 사항은 아래 표를 참고 바랍니다.

코코넛4 캠핑카 제원 및 성능
전장(mm) 5550
전폭(mm) 2020
전고(mm) 2485
축거(mm) -
베이스 차량 르노마스터
엔진 트윈터보 I4 가솔린
배기량(cc) 2299
연비(km/l) -
변속기 수동 6단
최고출력(hp) 150 ~ 163
최대토크(NM) 38.7 ~ 39.3
구동 전륜구동
구입 사이트 cafe.naver.com/enjoykon?iframe_url_utf8=%2FArticleRead.nhn%253Fclubid%3D29928459%2526page%3D1%2526menuid%3D30%2526boardtype%3DL%2526articleid%3D42%2526referrerAllArticles%3Dfalse
판매 가격(만 원) 495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