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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국산차

대창모터스 다니고 밴 가격 디자인 제원 성능

by 힐캠 2021. 7.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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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형 화물 전기차 대창모터스 다니고 밴

우체국 및 소형 화물 초소형 전기차로 종종

보이는 다니고 3를 만든 회사인 대창모터스

에서 초소형 화물차 다마스를 대신할

다니고 밴 소형 전기화물차를 출시했습니다.

6월 24일 군산시는 명신 군산 공장에서

'다니고 밴' 생산 기념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명신은 다니고 밴 1, 2, 3호를 군산 내

소상공인에게 기증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지역공헌 프로그램으로 지역

사회와 지속해 상생해 나간다는 방향으로

지역과 상생할 계획입니다.

 

다니고 밴은 스타렉스와 다마스 사이의 크기인

대창모터스의 소형 전기화물차로 환경부

전기차 보조금 지원 차량으로 선정되어

환경부의 저공해차 보급 차종에 등재됐고,

이미 사전 예약을 통해 수백 대의 구매 주문이

확보된 상태입니다.

대창모터스 다니고 밴은 5 도어 형태의 2인용

소형 화물 전기차로, 소상공인에게 인기 있는

다마스가 단종되면서 밴 형태의 소형 화물차

수요를 대체할 차량으로 기대되며, 친환경차로

보조금도 받아 낮은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해

많은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합니다.

외관 디자인

전면부

기존 다니고3의 전면부를 계승한 모습으로

데이라이트와 헤드램프, 안개등 구성으로

무난한 디자인으로 호불호가 없는 모습으로

넓은 전면 창이 넓은 시야감을 갖춥니다.

측면부

스타렉스와 비슷한 측면 구성은 슬라이딩

도어로 측면에서 짐 적재에도 용이하며,

사진에서 짐작하듯이 많은 적재량을 갖습니다.

후면부

스타렉스와 같은 밴 형태에서 많이 본 디자인

으로 짐을 적재하기 편하게 트렁크가 오픈되고,

후방에 세로형 테일램프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실내 디자인

다니고 3의 실내 디자인을 비슷하게 계승하지만

다니고 3에서 지원한 디스플레이는 없습니다.

디지털 클러스터, 공조기, 기어박스, 시동 버튼

등 여타 차량과 같은 기능을 지원합니다.

1. ESC

2. EPS

3. ADAS

4. HAC

5. ABS

6. TPMS

7. HVAC

 

파워트레인

- 80kW 전기모터

- 리튬 이온 배터리 : 42.2 kWh

- 회생 제동 시스템

- 최고출력 : 80kW

- 주행거리 : 220km

- 최고속도 : 110km/h

- 급속 충전 지원

 

다니고 밴 충전시간

- 급속 : 약 1시간 이내

- 완속 : 약 6시간

 

다니고 밴 판매 가격 : 3680만 원

- 전기차 보조금 국가 보조금 : 1600만 원(소형 화물 기준)

- 지자체 전기차 보조금 : 아래 내용 참고

- 전기차 보조금 국가 보조금과 지자체 보조금을 합하면 최대 천만 원 초반대에 구매가 가능해 엄청난 가성비를 자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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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다니고 밴은 급속 충전도 지원해 장거리

주행 시 완속 충전의 오래 걸리는 시간을 많이

단축해 줄 수 있어 좀 더 효율적으로 이용하기에

편리합니다.

제원 및 성능

대창모터스 다니고 밴 제원 및 성능
전장(mm) 4090
전폭(mm) 1645
전고(mm) 1880
축거(mm) -
적재중량(kg) 600
배터리(kWh) 리튬 이온 배터리팩(42.2)
최고출력(kW) 80
최대토크(Nm) -
최고속도(km/h) 110
공차중량(kg) -
전비(km/kWh) -
주행거리((km) 220
급속 충전시간 1시간 이내
완속 충전시간 약 6시간
판매가격(만 원) 36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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