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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국산차

2021 제네시스 GV70 가격 디자인 제원 성능

by 힐캠 2021. 4.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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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티하면서 고급스러움까지 갖춘 제네시스 GV70

2020년 10월 29일 제네시스 GV70 스탠다드 스포츠 트림의 실내외 디자인이 위장막을 벗고 최초 공개됐습니다.

그동안 제네시스에서 보여준 디자인에서 가장 혁신적인 역동성과 고급스러움을 모두 갖춘 중형 SUV의 완성형 모습입니다.

 

제네시스 GV702021년까지 제네시스가 계획 중인 6개의 라인업 중 다섯 번째 차량이자 지난 1월 출시된 GV80에 이은 두 번째 SUV 모델로, 제네시스 고유의 디자인 철학인 ‘역동적인 우아함’ 중 역동적인 이미지를 강조한 도심형 럭셔리 SUV 모델입니다.

외관 디자인

전면부

제네시스 디자인 아이덴티티인 두 줄 램프, 즉 쿼드 램프와 전면에 위치한 오각형의 대형 크레스트 그릴이 적용됩니다.

크레스트 그릴은 헤드램프보다 낮게 위치하여 공격적인 이미지를 강조하고, 두 줄 디자인의 쿼드 램프가 속도감과 역동성을 표현했습니다.

그리고 범퍼 하단의 스키드 플레이트넓고 볼륨감 있게 근육질 느낌이 표현되어 SUV다운 강인한 이미지를 보여줍니다.

측면부

사이드 미러는 차체에 위치한 플래그 타입이 적용되어 한층 더 넓은 측면 시야를 확보합니다.

티저에 적용된 휠은 21인치로 차체를 받치는 든든함으로 역동적이고 강인하며 또한 보닛부터 트렁크 라인까지 완만하며 쿠페형으로 떨어지는 라인과 함께 강조되어 스포티해 보입니다.

쿼드 램프 상단에서 시작해 후면으로 이어지는 아치형 라인인 파라볼릭 라인우아한 감성을 연출하는 반면, 운동선수의 근육을 연상시키는 남자의 하체와 같은 허벅지 근육을 표현하는 볼륨감 있는 리어 펜더가 극적인 대비를 이뤄 역동적인 느낌을 강조것이 특징입니다.

후면부

줄의 얇은 쿼드 램프를 적용해 모든 기능적 요소를 범퍼에 배치시켜 심플하고 순수한 이미지를 완성했습니다.

지-매트릭스 패턴을 적용한 범퍼와 독특한 세로형 배기구, 차체 색상의 디퓨저 등 차량의 역동성을 강조한 섬세한 디테일도 놓치지 않았습니다.

실내디자인

운전자 중심의 실내 구조로 설계됐고, 탑승객의 안락함과 편의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여백의 미를 강조한 것이 특징입니다.

 

에어로다이내믹 조형에서 영감을 받은 스포티한 실내 디자인유니크한 타원형 요소를 사용, 풍부한 볼륨감을 살렸고 이를 강조하는 신개념 무드 조명으로 제네시스 GV70만의 개성을 표현했습니다.

 

또한, 슬림한 형태의 송풍구와 이를 가로 지르는 얇은 크롬 라인이 양측 문까지 이어져 요즘 실내 디자인 트렌드에 맞게 넓어 보이는 실내 공간을 감싸는 느낌이 넓고 쾌적한 공간감을 구현했고, LCD 터치패드 적용을 확대해 센터패시아의 물리 조작 버튼 개수를 최소화하고 인체공학적인 구조로 운전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하여 트렌디한 느낌이 특징입니다.

 

센터 콘솔에는 마치 정교하게 세공된 보석을 얹어놓은 것 같은 다이얼 방식의 전자식 변속기를 적용해 단순함과 화려함의 절묘한 균형을 이룬다고 설명합니다.

스포츠 패키지 외관

제니시스 GV70 스포츠 모델 제네시스 GV70의 스포티한 감성을 한층 강화한 강렬한 디자인으로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측면부

눈에 띄는 휠은 지-매트릭스 패턴의 전용 21인치 휠이 적용되어 입체감 있고, 시선이 집중됩니다.

전면부

스포츠 패키지 전용 프런트 범퍼 역동성을 더 높이고, 범퍼 하단 에어 인테이크더욱 넓고 볼륨감이 강조되고 스포티하게 다듬어 스포츠 모델에 어울리는 강렬함을 보여줍니다.

후면부

다크 크롬 가니쉬와 차량의 스포티한 주행성능과 조화를 이루는 대구경 트윈 머플러 팁이 더욱 역동적인 느낌을 더합니다.

스포츠 패키지 실내

스포츠 패키지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블랙과 세비아 레드, 울트라마린 블루 컬러의 인테리어, 그리고 퀼팅 시트와 차별화된 소재의 내장 가니쉬, 그리고 3 스포크 타입의 스포츠 전용 스티어링 휠로 다이내믹한 이미지를 표현하였습니다.

파워트레인

제네시스 GV80과 같은 파워트레인 적용

1. 2.5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

  - 최고출력 304마력, 최대토크 43.0kg.m

2. 3.5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

  - 최고출력 380마력, 최대토크 54.0kg.m

3. 2.2리터 디젤 엔진

  - 최고출력 210마력, 최대토크 45.0kg.m

 

제네시스 GV70 프리미엄 기능

1. AWD 시스템

2. 전자식 차동 제한장치(e-LSD)

  - 스포츠 패키지 선택 시 적용.

3. 터레인 모드

4.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 전방 카메라를 통해 인식한 노면 정보와 내비게이션의 지도 정보를 바탕으로, 서스펜션의 감쇠력을 자동으로 조절하여 차량의 움직임을 제어합니다. 과속방지턱과 같이 차량에 큰 충격을 줄 수 있는 상황을 미리 인지하고 대응함으로써 부드럽고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5. 브레이크 모드

6. 신규 플랫폼

7.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 - 가상 배기 시스템

8. 헤드업 디스플레이

9. 이중 접합 차음 유리

10. 8단 자동변속기 & 전자식 변속 다이얼

11. 통합 주행 모드

  - 에코, 컴포트, 커스텀, 스포츠와 스포츠+ 모드

  - 스포츠+ 모드는 스포츠 패키지(가솔린 모델 한정) 선택 시 적용

12. 8 에어백 시스템

 

제네시스 GV70 첨단 편의 기능

1. 지문 인증 시스템

  -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사전에 지문을 등록하면 키를 미소지한 상태에서도 제네시스 커넥티드 서비스로 도어를 열고 지문 인증으로 시동을 걸 수 있습니다. 또한 지문 인증으로 간편하게 개인화 프로필을 설정하고, 보다 안전하게 발레 모드 해제와 제네시스 카페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14.5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3. 제네시스 통합 컨트롤러

4. 12.3인치 3D 클러스터

5. 제네시스 카페이

6. 서라운드 뷰 모니터

7. 제네시스 디지털 키

8. 공기 청정 시스템

9. 애프터 블로우

10. 운전석 에르고 모션 시트

11. 뒷좌석 시트(열선 & 통풍 / 6:4 폴딩)

12. 어드밴스드 후석 승객 알림(레이더 타입)

 

주행 안전 보조 기능

1.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2. 전방 충돌 방지 보조

3.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4. 후측방 모니터

  - 차로 변경 시, 운전자의 방향 지시등 스위치 조작 시 클러스터에 표시

5. 차로 이탈 방지 보조

6. 차로 유지 보조

7. 전방 주시 경고

8. 후진 가이드 램프

9. 지능형 헤드램프

10. 고속도로 주행 보조 II(고속도로 차로 변경 보조 기능 포함)

11. 안전 하차 보조

12.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13.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14.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15.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16. 후방 주차 충돌 방지 보조

 

제네시스 GV70의 판매 가격

1. 2.5 가솔린 터보 RWD : 4791만 원

2. 2.2 디젤 RWD  : 5026만 원

3. 2.5 가솔린 터보 AWD : 5086만 원

4. 2.2 디젤 AWD : 5331만 원

5. 3.5 가솔린 터보 AWD : 5724만 원

제원 및 성능

제네시스 GV70 가솔린 2.5 터보 디젤 2.2  가솔린 3.5 터보 
전장(mm) 4715
전폭(mm) 1910
전고(mm) 1630
축거(mm) 2875
무게(kg) RWD : 1820
AWD : 1885
RWD : 1860
AWD : 1925
AWD : 1975
엔진 I4 2.5 T-GDi I4 2.2 e-VGT V6 3.5T-GDi
변속기 자동 8단
구동 방식 RWD
AWD

AWD
배기량(cc) 2497 2151 3470
최고 출력(마력) 304 210 380
최대 토크(kg.m) 43 54 45
최고 속도(km/h) - - -
제로백(초) -
연비(km/l) RWD : 10.6
AWD : 9.7
RWD : 13.5
AWD : 12.8
AWD : 8.5
가격(만원) RWD : 4791
AWD : 5086
RWD : 5026
AWD : 5331
AWD : 57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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