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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미국차

2021 테슬라 모델3 가격 디자인 제원 성능

by 힐캠 2021. 4.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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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개된 아이오닉 5, EV6의 주행거리는 이미 예전에 가볍게 압도한 테슬라 모델3

테슬라 모델은 S E X Y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테슬라 모델 E를 좌우대칭으로 반전하여

테슬라 모델3로 명명하고 있는데, 테슬라

모델 Y가 나오기전에 합성된 단어가 오해의

소지가 있어 이렇게 변경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현재 테슬라 모델 Y가 나온 지금 섹시라는

단어를 완성한 만큼 테슬라의 디자인은

유려하면서 아름다운 그리고 의미 그대로의

디자인을 갖고 있습니다.

 

테슬라 모델 3는 테슬라 모델 S와 X와

다르게 보급형 버전으로 나온 모델

가격 접근성도 좋지만, 그렇다고 성능이

낮지 않습니다.

제로백 3.3초에 주행거리 500km가

넘는 국내에서 쫒아가지 못하는 기술력의

전기차입니다.

이미 주가가 말해주고 있죠.

외관 디자인

외관 사이즈는 준중형이지만, 실내는 중형 세단 이상의 실내 공간을 자랑합니다.

이 모든 것이 전기차 전용 플랫폼으로 제작되어 가능한 것입니다.

전면부

테슬라의 아이덴티티를 나타내는 디자인으로

날렵한 인상의 헤드램프와 밋밋해 보이는

전면부이지만, 밋밋하지 않고, 스포티하며

하단 디자인은 공기역학적으로 설게되어

섹시한 디자인을 만들었습니다.

측면부

테슬라 모델 S처럼 날렵하고 공격적인 곡선은

아니지만, 앞에서 뒤까지 유려해 보이는 곡선이

매력적입니다.

그리고 테슬라다! 싶은 디자인, 즉 패밀리 룩

같은 헤드램프 디자인과 테일 램프 그리고

완만한 라인 모두 테슬라의 특징을 나타냅니다.

 

옆 라인을 살펴보면 요즘 나온 신형 세단들과

같이 4 도어 쿠페의 모습입니다.

BMW GT와 비슷한 디자인입니다.

그리고 날렵한 사이드 미러와 문 손잡이가

팝업 형태로 숨어있어 도난 및 공기역학적

입니다.

그리고 측면에서 눈에 띄는 휠, 준중형차

사이즈임에도 불구하고, 20인치 휠과 미쉐린

타이어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20인치 휠은 역동적이고 스포티합니다.

실내 디자인

실내는 기존 내연기관 차량과 비교하면 밋밋하고,

허전해 보입니다.

스티어링 휠과, 대형 모니터, 콘솔박스 정도가

눈에 띄게 보이는 전부입니다.

버튼은 창문 스위치, 왼쪽 레버, 비상등, 변속

레버만 있습니다.

Model 3의 내부는 다른 차량과 다릅니다.

스마트폰을 키로 사용하고, 중앙 15인치

터치스크린에서 모든 조작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글래스 루프가 앞뒤로 이어져 있어 전 좌석에

개방감을 제공합니다.

테슬라 모델 S에서는 세로형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 있었지만, 테슬라 모델 3에서는

15인치 가로형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그 외에 2열 공간은 성인 남성에게 부족하지

않은 레그룸이지만, 뒤쪽으로 떨어지는 유려한

곡선으로 인해 헤드룸은 공간이 부족합니다.

트렁크 공간도 부족하지 않고, 보닛 안쪽도

추가 활용 가능합니다.

그리고 2열까지 이어지는 파노라마 썬루프로

인한 개방감과 실내 디자인의 밋밋함이 조화되어
넓은 실내공간이 더 돋보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오토파일럿이 적용되어
타 브랜드보다 월등한 자율주행기능을 누릴 수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테슬라 모델 차량을 본 사람들에게
자주 듣는 조립 상태와 마감이 아쉽습니다.

하지만, 대량 생산화 되면서, 이 단점도 많이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파워트레인

1. Standard Plus

  - 후륜구동

  - 최대출력 175kw, 최대토크 375Nm

  - 주행거리 383km

  - 제로백 5.6초

  - 최고속도 225km

2. Long Range

  - 사륜구동

  - 최대출력 258kw, 최대토크 527Nm

  - 주행거리 528km

  - 제로백 4.4초

  - 최고속도 233km

3. Performance

  - 사륜구동

  - 최대출력 340kw, 최대토크 639Nm

  - 주행거리 480km

  - 제로백 3.3초

  - 최고속도 261km

 

판매가격

1. Standard Plus : 5479만 원

2. Long Range : 5999만 원

3. Performance : 7479만 원

테슬라 모델3는 2021년 전기차 보조금 상한제에 의해 롱 레인지 모델의 가격을 5999만원으로 책정했습니다.

 

테슬라 모델3 롱 레인지 가격 인하 전기차 보조금 100%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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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전기차 보조금에 대한 전체적인 내용과 각 지자체의 전기차 보조금 금액은 다음 포스팅을 참고 바랍니다.

 

2021 전기차 보조금(국가 보조금 + 지자체 보조금)

안녕하세요. 전기차 전문 블로거 닥다이입니다. 작년 1월 20일에 환경부에서 2020 전기차 보조금 국가 보조금과 지자체 보조금이 확정되어 발표했었습니다. 비슷한 시기인 오늘, 1월 21일에 기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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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타 지자체의 차종별 전기차 보조금, 지원 조건, 지원 규모, 상세 내용은 다음 카테고리에서 해당 지역을 검색 후 참고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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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원 및 성능, 가격

테슬라 모델 3 Standard Plus Long Range Performance
전장(mm) 4694
전폭(mm) 1849
전고(mm) 1443
축거(mm) 2875
서스펜션(앞/뒤) 더블위시본/멀티링크
공차 중량(kg)  1645 1830
구동 RWD AWD
배터리(kWh) 50 75
최대 출력(kW) 175 258 340
최대 토크(Nm) 375 527 639
주행거리(km) 383 528 480
제로백(초) 5.6 4.4 3.3
최고 속도(km/h) 225 233 261
복합 전비(km/kWh) 6.1 5.6 5.1
인테리어 부분 프리미엄 프리미엄
트렁크 용량(l) 425
가격(만원)  5479 5999 74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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