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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독일차

2021 BMW iX 가격 디자인 제원 성능

by 힐캠 2021. 7.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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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iX xDrive50, BMW iX xDrive40 올해 하반기 출시

BMW iX의 양산을 시작했다는 소식입니다.

7월 2일 독일 바이에른주 딩골핑 공장에서 BMW 전기차 iX 생산을 시작했습니다.

총 4억 유로의 예산을 투입하여 5시리즈와 7시리즈의 생산 라인을 정비해 생산하고, 올해 하반기 11월 국내 출시 예정입니다.

 

2021 BMW iX는 5세대 BMW eDrive 기술을 적용해 xDrive 50, xDrive 40 2개 트림을 출시합니다.

 

BMW iX는 작년 11월 12일 넥스트젠 행사에서 최초 공개 후 3월 17일 세부사항을 공개하며, 올해 11월에 출시 소식을 알리며, 사전계약을 시작했습니다.

BMW iX는 전기차를 위해 개발한 새로운 플랫폼이 적용됐으며, BMW X5 길이에 X6의 전고, X7 크기의 휠을 특징으로 벤츠 EQC와 아우디 e-트론보다 길고 넓은 차체를 갖습니다.

BMW iX는 새로운 기술과 제조 방식을 기반으로 만드는 순수 전기 모빌리티로 방향을 정하고 개발했습니다.

BMW iX는 BMW의 완전히 바뀐 새로운 익스테리어 디자인, 모놀리틱 디자인으로 자신을 드러내지만 과하지는 않으며, 지능적이지만 복잡하지 않은 디자인으로 처음 본 순간 새로운 형태의 주행의 즐거움을 상징하는 디자인입니다.

개성이 강하고, 디테일, 그리고 지능형 샤이테크(Shy-Tech) 기능을 갖추고 트렌드를 선도하는 SAV입니다.

외관 디자인

BMW iX의 외관 디자인을 살펴보면 절제된 라인의 모놀리틱 디자인이 개성을 강조하고 강렬한 인상을 자아냅니다.

BMW iX는 다이내믹해 보이면서도 동시에 우아하며 단아한 모습을 갖췄습니다.

전면부

새로운 대형 수직형 키드니 그릴은 강인한 모습으로 가늘고 날카로운 헤드램프와 조화를 이루며, BMW의 진보적인 디자인을 부각시킵니다.

수직형 키드니 그릴에는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위한 센서, 카메라 및 레이더 기술이 적용됐습니다.

측면부

프레임리스 도어와 요즘 트렌드인 팝업식 도어 핸들이 적용됐습니다.

또한, 캐릭터 라인이 없는 깔끔한 표면으로 차별성을 준 역동적인 SAV의 모습입니다.

휠 주변의 직사각형 윤곽선은 눈길을 사로잡고, 각진 모습이 강해 보이지만 후면으로 갈수록 좁아지는 윈도우 라인(스트림플로우)이 유려한 디자인을 완성합니다.

후면부

전면부 헤드램프처럼 최근 신차의 트렌드를 반영하여 테일램프 역시 날렵하게 폭이 좁아 길어 보이는 디자인으로 적용됐습니다.

테일램프는 매끈한 테일게이트와 조화로 모던한 분위기를 이룹니다.

또한 대형 디퓨저 디자인은 더욱 듬직하고 강한 디자인으로 공기역학적 성능을 최적화합니다.

 

BMW iX의 역동적인 디자인은 "형태는 기능을 따른다"는 원칙을 충실히 반영하고 있습니다.

매끄러운 표면의 차체와 더불어 오목한 형태의 그린하우스와 절제된 연결부위, 그리고 플랫 한 차량의 밑면이 이를 잘 보여줍니다.

 

막힌 형태의 키드니 그릴을 가진 전면부와 후면부의 디퓨저뿐만 아니라 매립형 도어 손잡이나 윈도우 웰 스트립에 통합된 외부 미러 같은 색다른 디테일이 어우러지면서, BMW iX는

0.25라는 놀라운 공기저항계수를 달성합니다. 

실내 디자인

BMW iX의 실내 디자인을 살펴보면 하이테크와 편안함, 두 요소가 만나 삶의 질을 높여줄 공간을 완성합니다.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바탕으로 2열 센터 터널을 없애 넓은 실내공간을 갖습니다.

 

BMW iX의 실내는 우아한 미니멀리즘과 최첨단 샤이 테크 기능이 파노라믹 루프와 어우러져 깔끔하고, 고급스럽고, 미래지향적 인테리어를

완성합니다.

샤이 테크는 사용자가 기능을 사용하려고 할 때만 모습을 드러내는 기술입니다.

내장재 안쪽에 보이지 않게 장착된 스피커, BMW 새로운 디자인에 적용된 얇고 날렵한 디자인이 적용된 송풍구, 계기판에 숨어든 HUD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BMW iX 실내 특징

1. 모던한 소재 - 비대칭 대각선 디자인, 색다른 퀼팅

2.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

3. 헥사고날 스티어링 휠

4. 센터 터널이 사라진 공간

5. 부유식 센터 콘솔

6. 미니멀한 인테리어 디자인

7. 라운지 같은 뒷좌석

8. 스카이라운지 파노라마 글라스 루프

9. iDrive 8 최초 적용

파워트레인

1. xDrive 50

  - 배터리 용량 : 111.5kWh

  - 주행거리 : WLTP 기준 630km

  - 제로백 : 4.6초

  - 최고속도 : 200km/h

  - 10분 고속 충전으로 최대 150km 주행

  - 최고출력 : 523마력

  - 최대토크 : 78.0kgf.m

  - 충전시간(가정용) : 11시간

2. xDrive 40

  - 배터리 용량 : 76.6kWh

  - 주행거리 : WLTP 기준 425km

  - 제로백 : 6.1초

  - 최고속도 : 200km/h

  - 최고출력 : 326마력

  - 최대토크 : 64.2kgf.m

  - 충전시간(가정용) : 8시간

주행 보조 시스템

BMW iX는 다양한 드라이빙 및 어시스턴스 시스템을 기본 사양으로 갖추고 있습니다.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은 스티어링 및 차선 안내 어시스트, 긴급 스티어링 어시스트, 측면 충돌 경고가 포함된 차선 유지 어시스턴트 등의 기능으로 어떠한 교통 상황에서도 최적의 편의성과 안전성을 제공합니다. 파킹 어시스턴트 플러스는 여러 대의 카메라로 차량 주변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으며, 3D뷰를 제공하여 손쉽게 차량 주차가 가능합니다.  

  - 무선 업데이트(OTA)

  - 레벨 2 반자율 주행

  - 자동 업데이트를 통해 레벨 3 업그레이드 예정

 

BMW iX 사전 예약 사이트 : www.bmw.co.kr/ko/fastlane/i20/pre-order.html

판매 가격

1. BMW iX xDrive40 : 77,300유로(약 1억 400만 원)~

2. BMW iX xDrive50 : 98,000유로(약 1억 3180만 원)~

제원 및 성능, 가격

BMW iX xDrive40 xDrive50
전장(mm) 4953
전폭(mm) 1967
전고(mm) 1696
축거(mm)  3000
윤거(전/후)(mm) 1679/1709 1677/1706
공차 중량(kg) 2365 2510
모터 형식 풀타임 사륜구동
배터리(kWh) 최대 100
최고출력(마력) 326 523
최대토크(kgf.m) 64.2 78
최고속도(km/h) 200
전비(km/kWh) 4.4 4.3
주행거리((km) WTLP 기준 425 WTLP 기준 630
충전시간(완속) 8시간 11시간
판매 가격(유로) 77300 98000
판매 가격(한화 환산 기준) 약 1억 400만 원 약 1억 3182만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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