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체할 수 없는 프리미엄 더 뉴 S클래스
안녕하세요. 자동차와 전자제품을 좋아하는
닥다이입니다.
편안함과 부의 상징 벤츠 S클래스 7세대
모델이 작년에 출시했습니다.
- 디젤 : S350d, S400d - 스탠다드 휠베이스의 모델
- 가솔린 : S450, S500, S580 - 롱 휠베이스 모델
벤츠 S클래스는 메르세데스 벤츠의 매력을
상징합니다.
벤츠 S클래스 세단은 보고, 느끼고, 듣고,
냄새 맡는 모든 감각으로 경험할 수 있으며
운전자 지원, 보호 및 상호 작용 분야에서
수많은 혁신을 제공합니다.
메르세데스 벤츠는 사람에 초점을 맞춘
혁신으로 우리 시대를 위한 차세대 개인
이동성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외관 디자인
Mercedes Benz S Class의 모던한
디자인은 관능적인 순수함을 추구합니다.
익스테리어의 완벽한 비율과 고급스러운
인테리어까지 The new S Class의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은 어디서나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냅니다.
7세대 벤츠 S클래스는 0.22의 Cd 수치를
가진 세계에서 가장 공기 역학적인 럭셔리
세단 중 하나입니다.
벤츠 S클래스의 정면 면적은 2.5제곱미터로
약간 증가했지만 항력 계수는 이전 모델에
비해 훨씬 더 감소했습니다.
신체, 하체 및 분리 가능한 부품에 영향을
미치는 공기역학적 측정을 통해 풍동과
실제 작동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전면부
헤드램프에 3개의 LED로 구성된 조명 모듈인
디지털 라이트는 130만 개의 마이크로 미러를
통해 반사 및 조사된 조명을 방출합니다.
노면에 굴삭기 아이콘을 통해 도로 공사 중임을
경고하거나 도로 주변에 감지된 보행자에게
조명을 비춰 경고해줍니다.
그리고 높은 상태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LED
주간주행등, 범퍼 하단의 넓고 큰 에어덕트 등
여러 가지 요인이 조화롭게 상호작용하여
벤츠 S클래스의 강렬한 인상을 부각합니다.
측면부
짧은 프런트 오버행, 긴 휠베이스 및 균형 잡힌
리어 오버행을 갖춘 완벽한 비율의 클래식
세단으로 설계되었습니다.
현대적인 디자인의 넓은 트랙과 매립형 휠은
차량에 큰 차체를 받쳐주는 안정감과 듬직한
느낌을 줍니다.
소위 캐릭터 라인이 측면을 따라 크게 줄었습니다.
조각된 모양의 윤곽의 측면 라인과 표면은
빛의 각도에 따라 특별한 조명 효과를 만듭니다.
그리고 가장 큰 변화인 매립형 도어 핸들은
운전자가 접근하거나 도어 핸들의 표면을
터치하면 돌출되어 모습을 드러냅니다.
후면부
벤츠 S클래스의 역동적인 모습은 애니메이션
기능의 테일램프로 인해 고급스럽습니다.
트렁크 도어까지 램프가 확장되어 라인이
길게 스포티하고 날카로우며, 차량을 더 넓게
표현하고, CLS의 느낌처럼 스포티하며
고급스러움이 가득합니다.
실내 디자인
실내는 OLED 기술을 포함한 최대 5개의
대형 스크린 디스플레이를 적용했습니다.
두 개의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고, HUD는 한층 커졌으며 증강
현실(AR) 콘텐츠도 지원합니다.
더 큰 HUD는 증강 현실(AR)을 제공합니다.
내비게이션 시 애니메이션 해제 화살표가
도로 차선에 가상으로 정확하게 투영됩니다.
보조 HUD의 경우 Active Distance
Assist의 정보가 표시됩니다.
이미지는 운전자의 눈에 10 미터 거리에서
나타납니다.
벤츠 S클래스는 새로운 아키텍처, 현대적인
표면 디자인 및 인체 공학적 디스플레이
배열을 갖춘 대시 보드가 특히 강조됩니다.
높은 승차감과 낮은 소음 수준은 물론
광범위한 에너자이징 컴포트 프로그램을
통해 편안하고 안정적인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좌석은 말 그대로 탑승자에게 최상의 안정감과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흐르는 듯한 입체적인 레이어 디자인 테마가
안정감을 느끼게 해 줍니다.
루가노 가죽의 흐르는 세로 파이핑은 고상하고
아방가르드 한 느낌을 주는 반면, 나파 가죽과
익스클루시브 나파 가죽의 진보적인 다이아몬드
패턴은 보다 고전적이고 표현력이 뛰어납니다.
5가지 뒷좌석 변형으로 작업 또는 휴게 공간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첨단 편의 기능
- 음성 어시스턴트 Hey Mercedes
- 공기 필터링 시스템
- 에너자이징 컴포트 컨트롤
- 좌석 쿠션 내 진동 모터를 통한 마사지 기능
- 부메스터 하이엔드 4D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 2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 12.3인치 3D 계기판
- 12.8인치 OLED 센트럴 디스플레이
- 지문 스캐너
- 매직 비전 컨트롤
- 어반 가드 플러스
- 액티브 앰비언트 라이트
주행 및 안전 보조 기능
- 리어 액슬 스티어링
- E 액티브 바디 컨트롤 서스펜션 : 48 볼트 기반의 완전 능동형
- 프리 세이프 임펄스 사이드 : 측면 충돌을 감지하는 경우 차체를 밀리 초 단위로 최대 80mm가량 들어 올린다
- 반자율 주행 레벨 3
-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 주차 패키지 : 360도 어라운드, 원격 주차 지원
파워트레인
- S 350 d
- OM656 디젤
- 최고출력 : 286마력
- 최대토크 : 61.2 kgf·m
- 최고속도 : 250km/h
- 제로백 : 6.4초 - S 400 d 4 MATIC
- OM656 디젤
- 최고출력 : 330마력
- 최대토크 : 71.4 kgf·m
- 최고속도 : 250km/h
- 제로백 : 5.4초 - S 450 4 MATIC Long
- M276 가솔린
- 최고출력 : 367마력
- 최대토크 : 51 kgf·m
- 최고속도 : 250km/h
- 제로백 : 5.1초 - S 500 4 MATIC Long
- M276 가솔린
- 최고출력 : 435마력
- 최대토크 : 53 kgf·m
- 최고속도 : 250km/h
- 제로백 : 4.9초 - S 580 4 MATIC Long
- M176 가솔린
- 최고출력 : 503마력
- 최대토크 : 71.4 kgf·m
- 최고속도 : 250km/h
- 제로백 : 4.8초 - 9G-Tronic
판매 가격
- S 350d : 1억 4,060만 원
- S 400d 4 MATIC : 1억 6,060만 원
- S 450 4 MATIC Long : 1억 7,060만 원
- S 500 4 MATIC Long : 1억 8,960만 원
- S 580 4 MATIC Long : 2억 3,060만 원
제원 및 성능
벤츠 S클래스 | S 350d | S 400d 4 MATIC |
S 450 4 MATIC Long |
S 500 4 MATIC Long |
S 580 4 MATIC Long |
전장(mm) | 5180 | 5210 | 5290 | ||
전폭(mm) | 1955 | ||||
전고(mm) | 1505 | ||||
축거(mm) | 3106 | 3216 | |||
윤거 전/후(mm) | 1643/1671 | 1650/1651 | 1643/1671 | ||
무게(kg) | 2090 | 2185 | 2140 | 2220 | 2285 |
엔진 | OM656 디젤 | M276 가솔린 | M176 가솔린 | ||
변속기 | 9G TRONIC | ||||
구동 방식 | 후륜 구동 | 풀타임 사륜 구동 | |||
배기량(cc) | 2925 | 2939 | 3982 | ||
최고 출력(마력) | 286 | 330 | 367 | 435 | 503 |
최대 토크(kg.m) | 61.2 | 71.4 | 51 | 53 | 71.4 |
최고 속도(km/h) | 250 | ||||
제로백(초) | 6.4 | 5.4 | 5.1 | 4.9 | 4.8 |
연비(km/l) | 12 | 11.4 | 9.7 | 9.5 | 7.5 |
트렁크 용량(L) | 505 | ||||
가격(만 원) | 1억 4,060 | 1억 6,060 | 1억 7,060 | 1억 8,960 | 2억 3,06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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