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미국차

2022 포드 브롱코 4도어 제원 가격 디자인 성능 정보

by 힐캠 2022. 6. 7.
반응형

미국 정통 오프로드 SUV - 포드 브롱코 4도어

3월 3일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위치한 S-Factory에서 열린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뉴 포드 브롱코를 공개했습니다.

야생마라는 뜻을 가진 브롱코는 1966완전히 새로운 SUV를 슬로건으로 1세대 브롱코가 탄생했습니다.

사륜구동 최초로 오프로드 퍼포먼스 기술을 탑재하였으며, 고급화와 대형화를 거듭하며 선풍적 인기를 얻었습니다.

30년간 이어온 브롱코의 헤리티지를 이어받아 25년 만에 6세대로 부활했습니다.

오프로드 최강자의 자리에 도전하기 위해 1세대 포드 브롱코의 디자인과 오프로드 특성을 반영했고, 포드 F-시리즈의 강성과 머스탱의 성능이 더해졌습니다.

오프로드 전용 SUV여도 현재는 많이 도심형, 또는 공존형으로 많이 개발됩니다.

현재 대표적인 정통 오프로드 SUV로는 지프 랭귤러가 존재하며, 우리 일상에서도 드문드문하게 도로에서 볼 수 있습니다.

포드 브롱코는 지프 랭귤러, 랜드로버 디펜더와 함께 국내 오프로드 SUV 시장에서 경쟁합니다.

 

포드 브롱코는 2 도어, 4 도어, 스포츠 모델을 출시하는데, 스포츠는 도심형 SUV이고, 2 도어, 4 도어 모델이 오프로드 전용 SUV입니다.

브롱코는 도심형 SUV가 모노코크 프레임으로 만들어지는 것과는 달리 중형 픽업트럭 레인저의 T6프레임 형식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외관 디자인

전면부

1세대 브롱코의 디자인을 재해석하여 클래식한 디자인이 현대적으로 어울리게 감각적인 모습입니다.

신차 트렌드에 맞게 헤드램프를 감싸고 이어진 일체형 구조의 거대한 그릴은 클래식하며, 현대적인 디자인 요소를 더한 감각적인 모습으로 강인함과 공존한 오프로드 SUV 모습을 보여줍니다.

또한, 가로 형태의 LED 주간주행등과 LED 원형 헤드램프는 옛 모습을 떠오르게 하면서도 미래지향적입니다.

측면부

포드 브롱코는 특유의 짧은 오버행과 넓은 전폭, 각진 모습의 디자인으로 구성됐습니다.

루프가 탈착식 하드탑을 기본으로 오프로드 SUV처럼 개방이 가능합니다.

오프로드 SUV 답게 높은 전고와, 광활한 휠 하우스, 그리고 오프로드 휠과 타이어는 어디든 달릴 수 있는 느낌을 줍니다.

후면부

후면부는 브롱코 로고와 함께 심플한 테일램프가 적용되었고, 스페어타이어가 위치합니다.

후면부는 심플하지만 오프로드 SUV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실내 디자인

실내는 1세대가 재해석된 계기판이 적용됐고, 12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위치합니다.

전체적으로 투박해 보일 것 같은 이미지인데 그렇지 않고 감각적이며 심플합니다.

 

인스트루먼트 패널 마운트에는 주행 및 오프로드를 위한 카메라 및 스마트폰 거치가 가능하고, 고무 소재 바닥과 배수구는 오프로드 후 더러워진 차량을 관리하기 편합니다.

시트 및 실내에 비닐 및 실리콘 소재가 적용되어 오염관리 및 방수, 방진 관리가 편리합니다.

포드 브롱코 동급 최고 수준의 지상고와 최대 돌파각, 이탈각을 지원하고, 방수 성능 또한 뛰어나 최고 수준의 오프로드 주행을 지원합니다.

 

첨단 편의 기능

- 포트 싱크 4 : 무선 충전, 무선 연결, 무선 업데이트

- Trail Toolbox : Trail Control, Trail turn Assist, Trail One Pedal Drive 등으로 구성된 오프로드에 적합한 최고의 시스템

 

파워트레인

- 2.7L V6 에코부스트 엔진
- 최고출력 : 310마력
- 최대토크 : 55kg.m

- 10단 자동 변속기

- 서스펜션 빌스테인 댐퍼 적용 : 강한 내구성

- 동급 최고의 35인치 오프로드 타이어 장착

- 사륜구동 : 전자식 혹은 기계식으로 이륜 및 사륜 방식을 오프로드에 따라 선택적으로 사용 가능

 

운전 보조 및 오프로드 주행 안전 기능

- 포드 코-파일럿 360

- 오프로드 전용 서라운드 뷰

- 트레일 맵 시스템

- 트레일 가이드 콘텐츠

- 오프로드 주행 조작 시스템

- 저속 크루즈 컨트롤

 

판매 가격

4도어 하드 탑 아우터뱅크스  : 6900만 원

제원 및 성능

 

포드 브롱코 스포츠 가격 디자인 제원 성능

포드 브롱코 스포츠 - 오프로드, 온로드 만능 포드 브롱코 스포츠는 오프로드에 최적화된 포드 브롱코의 도시 버전으로 도심, 즉 온로드용 컴팩트 SUV입니다. 도심 주행에 최적화하면서 충분히

yj-date.tistory.com

포드 브롱코 4도어 하드탑
전장(mm) 4810
전폭(mm) 1930
전고(mm) 1845
축거(mm) 2950
무게(kg) 2295
서스펜션(앞/뒤) 맥퍼슨 스트럿 / 트레일링 암
엔진 2.7L V6  에코스부트 엔진
변속기 10단 자동
구동 방식 풀타임 사륜구동
배기량(cc) 2694
최고 출력(마력) 310
최대 토크(kg.m) 55
최고 속도(km/h) -
제로백(초) -
연비(km/l) 8.2
가격(만 원) 아우터뱅크스  : 6900
반응형

댓글